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2002년 명장, 우수지도자, 기능장려우수 사업체 추천

경상남도는 기능인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맡은 분야에 계속정진 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2002년도 명장·우수지도자·기능장려우수 사업체를 선정 추천키로 했다.
경상남도에 따르면, 장인정신이 투철하고 그 분야에 최고수준의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 명장과 기능인의 양성 및 지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우수지도자, 그리고 기능인을 우대하고 기능장려에 모범이 되는 사업체를 선정 우대키로 함에 따라 5월 30일까지 도내 사업체를 대상으로 대상자를 추천토록 했다.
추천자격은 명장의 경우 산업현장의 동일분야 및 직종에서 접수 개시일 현재 20년 이상 생산업무에 직접 종사하며 기능수준 및 품성이 다른 기능인의 모범이 되는 자 등이며, 우수지도자는 교육기본법 및 근로자직업훈련촉진법에 의한 교육훈련기관에서 접수 개시일 현재 20년 이상 기능인의 양성 및 훈련에 직접 종사하고 그 공로가 현저한 자 등이다.
또한, 기능장려우수 사업체는 근로기준법의 적용을 받는 사업체로서 사업주가 자발적으로 기능인을 우대하고 각종 기능장려사업을 실시하여 다른 사업체의 모범이 되는 대기업체 및 중소기업체 등이다.
한편,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은 올해 명장 35명 이내, 우수지도자 5명 이내, 기능장려우수사업체 5개 업체이내를 선정 오는 9월경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명장에게는 일시장려금 각 1,000만원, 우수지도자에게는 일시장려금 각 500만원이 지급되며, 기능장려우수사업체는 우수사업체 명판을 수여하고 각종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2002년 05월 06일 11시 4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