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수능일 유의사항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다가왔다. 경남도교육청은 11월 5일 예비소집일과 11월 6일 시험 당일 수험생들의 실수를 막기 위해 미리 숙지해야할 유의사항을 발표했다.

◇예비소집일
시험지구별로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수험표를 받은 뒤 주의사항을 듣고 해당 시험장 및 시험실 위치를 확인해야 한다. 이날 시험실 안에는 들어갈 수 없다. 특히 집에서 시험장까지 교통편과 소요시간을 알아둬야 한다.

◇시험당일
11월 6일 오전 8시10분까지 시험실에 들어가 본인의 수험번호가 부착된 자리에 앉아 대기한다. 수험표와 주민등록증을 반드시 지참하되 수험표는 왼쪽 가슴에 달고 주민등록증(없을 땐 학생증 등)은 책상 오른쪽에 놓는다.
수험표를 분실했을때는 응시원서에 붙인 것과 같은 사진을 갖고 시험 당일 오전 8시까지 시험장관리본부에 신고해 재발급받아야 한다.
컴퓨터용 사인펜은 시험감독관이 1교시 시작 전에 나눠준다. 계산문제 풀이를 위한 연필은 지참할 수 있으며 문제지의 여백을 활용하면 된다. 그러나 휴대전화나 전자계산기는 시험장에 가지고 들어갈 수 없다.
점심시간에도 시험장 밖으로 나갈 수 없으므로 도시락을 준비해야 한다.
준비령이 울린뒤 문제지를 배부받아 문제지 유형과 면수, 인쇄상태를 확인한다. 1 ,4교시는 본령없이 듣기평가 방송이 먼저 실시되므로 이에 대한 준비를 한다. 시험시작 3분전 듣기평가 예고방송이 나온다.
종료령이 울리면 필기도구를 내려놓고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문제지는 답안지와 함께 회수하므로 갖고 나갈 수 없다.

◇답안지 작성요령
답안지는 컴퓨터로 전산처리되므로 구기거나 더럽혀서는 안된다. 답란에는 답 이외의 다른 형태의 표기를 하면 안되며 컴퓨터용 사인펜만으로 작성해야 한다.
한번 표기한 답을 고치거나 수정액·스티커·껌 등 이물질을 사용할 경우 고친 문항은 0점처리 된다.

2002년 10월 31일 11시 34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