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남양동주민자치위, 주부노래경연대회 가져

  최우수(상처), 송포동 조영자 주부 차지


주민들의 생활수준 향상과 사회환경의 변화에 따라 문화 복지 생활정보 등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주민자치센터가 늘어나면서 그 이용도의 인기도가 날로 높아가고 있다.
지난 4월에 개소한 사천시 남양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석순)의 경우 수강생들의 취미를 더욱 돋우기 위해 지난달 30일 센터 다목적 실에서 자치위원 및 수강생 등 100여명이 참여하여 주부노래교실 수강생 노래경연대회를 가졌다.
이날 경연대회는 수강생 상호간 친목도모와 주민자치 활성화 그리고, 여가선용으로 취미활동과 교양강좌 등에 지속적인 관심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가진 경연대회였다.
姜위원장은 “프로그램은 단순하지만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은 주부노래교실, 사물놀이, 서예교실, 게이트볼 교실 등 4과목에 130여명이 취미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날 주부노래경연대회엔 25명의 주부가 열창해 5명의 입상자가 탄생했다.
입상자 명단
?최우수(상처) : 송포동277-7 조영자(57세)
?우수(운명같은여인) : 송포동875-23 구선(48세)
?장려(제비) : 송포동973 박금녀(55세)
?장려(서울의밤) : 죽림동600-3 탁이녀(50세)
?인기상(당신이 최고야) : 송포동9-1 박정련(62세)

취재: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경연대회 시작전 노래강사 지도로 발성연습을 하고 있다.

2004년 07월 08일 9시 57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