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시민단체 시민위한 자연정화활동 펼쳐

동서동 바르게살기위, 대방하수중계펌프장 소공원 자연정화활동

○ 동서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정홍찬)는 여름 피서철과 지난 태풍 ‘메기’ 내습으로 지저분해진 대방하수중계펌프장 소공원과 유람선협회 선착장 주변 등지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했다.
○ 이번 활동은 동서동의 ‘아름답고 깨끗한 동서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4월 거리질서캠페인 및 환경정비, 5월 교통질서 캠페인, 6월 차량 정지선 지키기 홍보 및 책임담당구역(펌프장 소공원) 정비, 7~8월 태극기 달기운동 등을 전개해 오고 있어,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 주고 있다.


중앙라이온스 동서동 실안마을서 자원봉사활동 전개

○ 삼천포중앙라이온스클럽(회장 김상호)은 지난달 29일 오전 10시부터 회원 등 자원봉사자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서동 실안마을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했다.
○ 클럽은 이날 의료봉사와 농기계 수리, 마을환경을 정비했는데 의료봉사는 동양한의원(원장 오원태)에서 한방진료를, 김치과(원장 김남훈)에서 치아 검진을 실시하고, 당뇨와 혈압 측정도 했다.
○ 이와 더불어 각 가정을 방문하여 고장난 농기계 수리는 물론 실안천과 마을주변 환경정비를 함으로써 쾌적한 주거환경 분위기 조성에 힘을 쏟았다.
○ 한편 실안마을주민들은 ‘변화와 도전’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사회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중앙라이온스클럽의 활동에 크게 만족하는 분위기였다.

2004년 09월 09일 10시 4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