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단체 시민위한 자연정화활동 펼쳐 』 동서동 바르게살기위, 대방하수중계펌프장 소공원 자연정화활동
○ 동서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정홍찬)는 여름 피서철과 지난 태풍 ‘메기’ 내습으로 지저분해진 대방하수중계펌프장 소공원과 유람선협회 선착장 주변 등지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했다.
○ 이번 활동은 동서동의 ‘아름답고 깨끗한 동서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4월 거리질서캠페인 및 환경정비, 5월 교통질서 캠페인, 6월 차량 정지선 지키기 홍보 및 책임담당구역(펌프장 소공원) 정비, 7~8월 태극기 달기운동 등을 전개해 오고 있어,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 주고 있다.
중앙라이온스 동서동 실안마을서 자원봉사활동 전개
○ 삼천포중앙라이온스클럽(회장 김상호)은 지난달 29일 오전 10시부터 회원 등 자원봉사자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서동 실안마을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했다.
○ 클럽은 이날 의료봉사와 농기계 수리, 마을환경을 정비했는데 의료봉사는 동양한의원(원장 오원태)에서 한방진료를, 김치과(원장 김남훈)에서 치아 검진을 실시하고, 당뇨와 혈압 측정도 했다.
○ 이와 더불어 각 가정을 방문하여 고장난 농기계 수리는 물론 실안천과 마을주변 환경정비를 함으로써 쾌적한 주거환경 분위기 조성에 힘을 쏟았다.
○ 한편 실안마을주민들은 ‘변화와 도전’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사회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중앙라이온스클럽의 활동에 크게 만족하는 분위기였다. 2004년 09월 09일 10시 4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