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자율관리어업 육성사업 앞장서

  사천시는 어민 스스로가 일정한 지역내에서 어장 및 어족자원을 관리하고 책임지는 '자율관리어업' 육성사업을 최우선 추진과제로 선정하고 전 행정력을 집주하고 있다.
시는 2001년부터 3개 공동체에 551백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사업중에 있는 자율관리공동체는 사천저도 어촌계 자율관리공동체와 삼천포잠수기 자율관리공동체, 사천연안통발어업자율관리 공동체이다.
시의 주요 추진사업으로는 자원의 서식공간확보 및 어장환경 조성을 위한 인공해중림조성과 투석, 볼락 등 우리해역에 알맞은 종료 방류로 어업인 소득증대와 낚시터 조성, 민박시설 확충 등이다.
그중 사천저도어촌계자율관리공동체(대표 이선호)는 사업추진성과가 우수하여 지난 10월 29일 통영금호마리나리조트에서 개최한 '제2회 자율관리공동체 전국대회'에서 공동체 위원장인 이선호씨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고 또 장려공동체로 선정되어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았다.
이는 어업인들이 불법어업을 어업인 스스로가 근절함은 물론 자원을 자율적으로 관리하여 어업인 소득증대와 아울러 자원의 지속적인 증식을 꾀할 수 있으며 시는 최대한의 행·재정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

2004년 11월 18일 11시 2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