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의료 혜택을 못받고 있는 대상자 무료진료사업 펼쳐

경상남도는 도내에 거주하는 외국인근로자와 거리노숙자 중 제도적으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대상자에게 무료진료사업을 펼친다.
이 사업은 보건복지부의 국비지원사업으로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이들에게 무료진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간으로서 누려야 할 최소한의 건강한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대상은 외국인 근로자나 거리 노숙자로서 건강보험이나 국가에서 제공하는 어떠한 의료보장제도에 의해서도 의료혜택을 받을 수 없는 경우이며, 수술 및 입원 진료비용(1인당500만원)으로 초과금액도 심사 후 지원 받을 수 있다.
진료방법은 본인이 직접 진료 의료기관을 방문하거나 시군보건소 및 읍면동사무소를 통하여 진료를 의뢰 할 수 있다.
진료의료기관은 공공의료기관 은 마산의료원, 진주의료원, 통영 적십자병원, 거창 적십자병원, 최근 2년간 무료진료실적이 있는 창원파티마병원, 창원중앙병원이다.

2005년 06월 30일 10시 3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