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클릭! ‘e-재래시장’

재래시장도 온라인시대가 열렸다. 중소기업청과 16개 시·도는 8일 도내 16곳을 포함해 전국 재래시장 205곳 3000여 점포의 상품을 인터넷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전국 재래시장 온라인 쇼핑몰(everymarket.co.kr)’을 열었다고 밝혔다.
쇼핑몰에 등록된 도내 재래시장은 △마산어시장·부림상시장(마산) △창원상남시장·가음시장대상가(창원) △진해중앙시장 △거창상설시장 △하동공설시장 △고성시장 △의령시장·신반시장(의령) △삼천포서부시장(사천) △진주자유시장·진주중앙시장 △동상시장(김해) △남해상설시장 △통영서호시장 등이다.
중소기업청은 “재래시장에 온라인 쇼핑 방식을 접목한 것으로 중소기업청과 16개 시·도가 지난해부터 공동 추진한 사업”이라며 “구매자들은 재래시장을 직접 찾지 않아도 필요한 상품을 인터넷으로 살 수 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청은 “구매자들이 각 지역 특산물을 구입하면 2·3일 뒤 집에서 받을 수 있으며 재래시장 상인들도 전국을 대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소기업청은 올 하반기에 5000개 온라인 상점을 더하는 것을 비롯해 2007년까지 1만8000여개 상점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2005년 09월 15일 10시 52분 / 경제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