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수도 서비스센터 개소

한국수자원공사는 오는 12월 7일 오전 11시 사천시 사천읍 선인리 639-10번지(사천향교옆)에서 『사천수도서비스센터』개소식을 갖고, 경남지역 최초의 지방상수도운영효율화사업(지방상수도를 수자원공사가 위탁받아 선진기술 및 경영기법을 적용하여 운영·관리하는 사업)으로 상수도 업무의 위탁운영이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개소식에는 곽결호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을 비롯한 사천시의 주요 기관장 및 주민대표들이 참석하여 사천지역에 새롭게 탄생하는 수도서비스센터 개소를 함께 축하할 예정이다.
수자원공사는 향후 30년간 총 3,002억원을 투자하여 수질을 개선하고 생산원가를 절감하며 고객서비스 수준을 대폭 향상시켜 나갈 것이다.
수자원공사의 사천시 지방상수도 운영 효율화사업의 주요내용은 최신 누수탐사기법을 도입 노후시설을 개량하고, 블록시스템을 구축하여 관망을 정비해 유수율을 2011년까지 80% 수준으로 끌어 올리고 최첨단 IT기술과 접목한 원격감시제어 및 운영관리시스템을 구축하며 콜센터를 운영하여 24시간 상시 민원접수처리시스템의 구축을 통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맑은 수돗물 공급을 위한 고객서비스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 논산, 전북 정읍, 경북 예천에 이은 이번 사천수도서비스센터의 개소는, 그 동안 재정 및 전문성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 온 경남지역 상수도 행정에 새로운 경영방식을 도입하여 운영의 효율화를 이루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05년 12월 01일 9시 38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