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2006 경상남도 예술인 인명록 발간

경남예총(회장 이영환)은 경남예술인 5천명의 명단과 연락처 등이 기록된 ‘2006 경상남도 예술인 인명록’을 2002년과 2004년에 이어 세번째로 발간했다.
이번 인명록은 지난 2년동안 변경된 예술인의 명단. 주소록을 경남예총에서 재조사하여 수록했으며. 제자(題字)는 서예가 최명환(경남미협 회장)씨가 썼다.
이 자료집은 올해 7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제출된 명단을 기준으로 수록했고. 수록순서는 경남예총 시. 군지부 임원. 도단위협회 임원명단, 예총 각시군지부 회원명단. 도단위협회 회원명단 순이다.
이영환 회장은 “각 지역에서 명예와 예술에 대한 열정 하나로 열심히 그 역할을 해나가고 있는 예술인의 소중한 이름을 하나하나 기록하여 훗날 경남예술계를 평가하는 자료. 문화의 세기를 준비하는 가장 기초적인자료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예총은 약 5천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축가. 국악. 무용. 문인. 사진. 연극. 연예. 음악 등 9개 도단위 예술협회와 16개 시군예총지부를 회원단체로 두고 있다.

2006년 11월 16일 11시 55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