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농촌사랑 농업체험교실 운영

  글자를 모르면 문맹! 컴퓨터를 모르면 컴맹! 자연을 모르면 생태맹!!
이러한 생태맹 탈출구의 디딤돌역할을 맡고 있는 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치영)는 올해도 변함없이 사천사랑 농촌사랑 농촌체험교실을 연중 상시 운영하며, 센터를 찾는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 및 녹색자원들을 활용한 원예활동 체험거리 제공과 농업인의 현장교육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며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다.
원예활동 체험거리로는 토마토 따기, 딸기 따기, 꽃씨 뿌리기, 마늘 쫑 뽑기, 고구마 캐기, 목화솜 따기 등 센터 내 녹색자원을 활용한 계절별 맞춤식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그 외 자연학습원 및 야생화온실에는 돌단풍, 앵초, 분홍장구채 등 약 200여종의 다양한 자생식물들이 식재되어 있어 우리 꽃에 대한 감상과 교육이 함께 이루어진다.
한편, 사천사랑 농촌사랑 농업체험교실은 누구나 전화접수를 통해 무료로 참여 할 수 있으며, 사전에 담당자에게 문의 후 참가일정을 정하면 좀더 알찬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2007년 03월 22일 11시 47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