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에서 전국단위 스포츠행사 펼쳐져

  사천시가 새로운 스포츠의 체험과 건전한 레저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처음으로 스포츠클라이밍 전국대회를 개최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사천시가 주최하고 (사)대한산악연맹 사천시연맹이 주관하는 2007 사천시장배 전국스포츠클라이밍 대회 및 제3차 코리안컵 세계선수권대회 선발전이 오는 6월 9일과 10일 이틀 동안 삼천포공설운동장내 인공암벽에서 열린다.
그동안 사천에는 인공암장이 없어 전국규모 대회를 한번도 치르지 못했으나 이번 대회가 사천의 전국대회 운영능력과 스포츠클라이밍 수준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스포츠클라이밍은 암벽 등반과 비슷하며 도전정신을 요구하는 스포츠로 이번 대회에는 제3차 코리안컵 세계 선수권 대회 선발전을 겸한 대회로 전국 16개 시·도를 대표한 초ㆍ중ㆍ고, 일반부 남녀팀 소속 15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경기는 난이도와 속도 두 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난이도 경기는 클라이밍 기술을 다투는 종목으로 제한시간 내에 난이도가 높은 등급의 암벽을 얼마나 기술적으로 올라갈 수 있느냐를 겨루고, 속도경기는 난이도 등급이 동일한 높이의 암벽을 얼마나 빨리 올라가느냐를 겨루는 종목이다.
이번 대회는 9일 예선전을 거쳐 10일 각 부의 결승 경기가 진행 된다.
이번 주말에는 또한 국내 아마추어 댄스스포츠의 최강자를 가리는 제1회 사천시장배 전국아마추어 댄스스포츠 선수권대회가 6월 9일 사천시 삼천포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댄스 스포츠대회를 주관하는 국민생활체육사천시댄스스포츠연합회(회장 김종우)는 최근 주5일제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을 계기로 댄스 스포츠 분야를 국민 스포츠로 인식시키기 위해 이 대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아마추어 초등, 중등, 고등, 대학, 일반부의 1천여 명이 참가,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모던 5종목(왈츠, 탱고, 퀵스텝, 폭스트롯, 빈왈츠)과 라틴 5종목(룸바, 차차차, 자이브, 삼바, 파소도블레)의 최강자를 다투게 된다.
한편, 이번 주말에는 제8회 사천시장기 축구대회도 함께 열려 평소 운동에 관심있는 시민들과 동호인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민생활체육 사천시축구연합회(회장 이용관) 주관으로 진행되는 시장기 축구대회는 9일과 10일 양일간 삼천포공설운동장과 사천공설운동장, 삼천포화력본부 구장 등 세 곳에서 펼쳐지며, 관내 18개팀이 참가하여 각기 소속팀의 명예를 걸고 열띤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여 선수들의 실력 향상 뿐만 아니라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2007년 06월 07일 14시 03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