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동성초, 경남119소방동요경연대회 수상

  사천소방서(서장 이채순) 동성초등학교팀(교장 박찬옥)의 합창부(지도교사 박숙희) 40명이 지난 20일 KBS 창원 홀에서 열렸던『제4회 경남 119소방동요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경상남도 교육감상, 트로피)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소방동요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수칙을 배우고 익힐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한 행사로서 “고마운 119” 곡을 준비해서 발표했던 이번대회에서 동성초등 합창부는 맑은 소리와 밝은 표정으로 대회의 심사관들과 참석했던 관람객들로부터 놀라운 정도의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참석했던 사람들로부터 학생들에게 생각한 것 이상의 아름다운 화음을 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면서 이번 대회의 성과를 흡족해 했다. 덧붙여 "우리 학생들도 이 대회를 통해 상당한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박숙희 교사의 설명에 따르면, '고마운 119'곡은 "소방 표현에 적합한 음악"이고 조금 어려운 음정이 있는 곡"인데 동성초등 합창부는 이 곡들을 잘 소화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는 후문이다.
소방인과 합창단원들, 그리고 선생들의 열성적인 지원과 참여가 있었다고 한다.

2007년 06월 28일 10시 53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