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홈플러스 삼천포점 오픈 』
 |
홈플러스 57호 삼천포점이 지난 10일 드디어 문을 열었다. 삼천포 벌리동(시외버스 주차장 맞은편)에 삼천포 최초의 대형할인점이자 지역 1번점으로 기대를 하고 있는 홈플러스는 삼천포, 사천, 남해, 고성지역 내의 최대 규모의 문화센터, 무료어린이 놀이터, 야외특설무대 등을 갖추고 문을 연 것이다.
삼천포점은 약6,000㎡의 영업매장과 약400대의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다.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구성된 삼천포점은 지하1층에는 식품, 가정 생활용품이, 지상1층엔 유명 브랜드 의류 및 잡화 브랜드와 커피바, 안경점 등 생활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2층에는 가전, 스포츠용품등을 비롯 지역내 최대 규모인 문화센터(문화편의시설)등이 갖춰져 있으며 3~5층은 층마다 주차장 시설을 마련해 두고 있다.
삼천포점은 지역내 교육과 문화, 쇼핑 등의 새로운 변화 선도를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문화센터를 최대규모로 마련하고 매장입구에 시민 누구나 무료로 쓸수 있는 야외무대를 마련 주민과 하나로 어우러질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 1번점”으로 꾸민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미술, 건강, 요리, 임산부, 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 따른 300개 이상의 강좌를 개설 하는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영재교육, 교양강좌, 자녀교육 강좌를 확대하고 인형극, 마술쇼, 음악회 등의 문화 이벤트도 크게 늘려 지역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두고 있다.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이미 지난해에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민간기업으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전국평생학습축제에 초청 받음으로써 규모와 수준을 인정 받은 것을 바탕으로 삼천포점 문화센터가 사천 지역민들에게도 양질의 수준 높은 강좌가 주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 입구쪽 50여평 규모의 야외 특설무대도 사천 시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음악회, 연주회, 민속놀이 등 야외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마련 삼천포, 사천, 남해, 고성 등지 지역민들의 “교류의 장”으로 개방하고 쇼핑중에도 부담없는 공간으로 지하1층 도서코너에 어린이 놀이터, 가족이 함께 쉬어갈 수 있는 “고객 쉼터”가 각층에 마련되어 있기도 하다.
최현준 삼천포점장은 “문화서비스를 비롯한 쇼핑, 생활편의서비스 등으로 지역에 최고의 “원스톱 리빙 서비스 공간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천포점 오픈 기념으로 100여가지 인기생필품을 최고 50%할인 가격에 판매하고 축하화한대신 지역 쌀 100포를 기증받아 소외계층에 전달하고 삼천포의 대명사인 “농구” 발전을 위해 100만원 상당의 농구공과 500만원의 농구발전 기금을 전달 했다.
더불어 지역민과 함께 할 계기마련을 위해 “1사1촌” 제도를 도입 대민 봉사활동과 생필품 지원등의 이웃돕기도 병행해 나가기로 했다. 2007년 08월 23일 14시 0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