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농촌지도자회, 하계수련회 및 과제교육 실시

  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27일 사천시 사남면 가천리 용소유원지에서 회원 200명 및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도자사천시연합회 하계수련회 및 과제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김수영 사천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농촌지도자 회원들에게 「어려운 농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것과 수련회를 통해 공동체의식 및 리더십을 적극 발휘하여 농촌지도자로서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행사는 농업경쟁력 제고와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다는 결의를 다짐한데 이어 어려운 농촌에 활기를 주고 개방화시대의 농촌을 주도할 능력 있는 지도자로 거듭나기 위한 「웃음으로 하나되는 농촌만들기」특강이 있었으며, 「선진농업 해외연수」사례발표가 이어져 해외연수를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어 참가한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또한, 2부 행사인 화합한마당 행사를 통해 힘든 농사일로 인한 긴장감을 말끔히 해소했다.
회원들간의 협동심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하여 모든 회원이 혼연일체가 되는 화합의 장이 되어 조직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다.

2007년 08월 30일 10시 51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