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유치원 아나바다 알뜰시장 열어

  사천유치원(원장 강경숙)에서는 지난 17일 오전 10시부터 아나바다 알뜰 시장을 운영하였다.
아나바다 알뜰시장의 목적은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자는 아나바다 알뜰 시장의 의미를 이해하고, 계획성 있는 구매를 해 보는 경험을 돕기 위한 것이었다.
이번 알뜰 시장에서는 패션가게, 신발가게, 문구·서점, 장난감 가게 총 4개의 코너를 만들어 아이들이 어떤 물건을 살 것인지 계획해 보는 활동 후 직접 물건을 골라 사보게 하였다.
“나는 유리구두를 살꺼라고 했는데 내가 계획한 것을 살 수 있어서 좋았어요.”, “친구가 사용하던 물건이지만 내가 가지고 싶던 장난감을 사서 가지고 놀 수 있어서 좋아요.”라고 말하며 오늘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날 아나바다 알뜰시장을 통하여 검소하고 알뜰한 생활실천과 자원절약에 앞장서는 모습, 충동구매가 아닌 계획성 있는 구매, 나에게 필요하지 않은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는 필요할 수 있음을 알게 되어 좋은 기회가 되었다.
강경숙 원장은 “다른 사람이 사용하던 물건도 서로 나누면 소중한 물건이 될 수 있음을 아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또한 아나바다 알뜰시장 경험이 아이들 가슴속에 남아 물건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아껴쓰는 생활습관이 성인이 되어도 꼭 실천할 수 있는 어린이로 자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2007년 12월 20일 10시 55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