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농촌지도사업, 의령군 대상 수상

2007년도 경남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에서 의령군이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금년 한 해 동안 도내 시군별로 추진해온 농촌지도사업에 대한 종합적인 결과를 평가하고, 실적이 우수한 시군농업기술센터에 대해 시상하는 2007년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오늘(12. 18) 10시 30분, 농업기술원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도내 시군농업기술센터 소장과 학습단체 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평가회는 시군별로 추진해온 농촌진흥사업에 대해 성과를 분석 평가하여 대상과 최우수, 우수 등 모두 7개 시군에 대해 시상하였는데, 시상에 앞서 열린 평가회에서 금년도 주요 추진성과와 내년도 주요 업무계획을 발표하는 등 농촌지도사업 관련 정보교류와 당면 업무협의가 진행되었다.
금년도 농촌지도사업 대상을 수상한 의령군은 올해 농촌진흥청으로부터 경영컨설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고, 스타지도사에 선정된 강성곤 지도사와 농촌지도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최기준 지도사 등 우수한 인력을 배출하는 등 한 해 동안 사업 전반에 걸쳐 뛰어난 성과를 올린 것으로 평가되었다. 특히 지난 9월, 도내 거의 모든 시군이 겪고 있는 농촌지도사업과 행정업무 통합에 따른 농촌진흥사업 부진 해소를 위해 농촌지도사업 업무와 행정업무의 완전 분리를 이끌어 낸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의령군은 도지사기와 함께 1억원의 상사업비를 받게 되며, 최우수에 선정된 거제시와 하동군이 각각 5,000만원의 상사업비를 받는다. 우수 시군으로 선정된 창녕군과 진주시, 함안군, 함양군 등 4개 시군이 각각 2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받는 등 이날 평가회는 2007년도 한 해 동안 노력한 결과를 밑거름으로 내년도 활력 넘치는 농촌지도사업 설계를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2007년 12월 27일 11시 45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