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 의식 혁신운동 전개 』 사천시는 새정부 출범과 더불어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한 공무원의식 혁신운동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나의 업무·행동·생활속에서 고쳐야 할 문제를 발굴하여 이를 개선하는 100대 혁신과제를 선정·추진하는 공무원의식 혁신운동을 올해의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오는 3월말까지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나의 업무·행동·생활속에서 고쳐야 할 문제를 발굴하고, 이중에서 개선 및 파급효과가 높은 100대 혁신과제를 선정한 후, 과제별 세부실천계획을 수립하고, 전 직원에게 전파하여 의식 혁신운동을 실천하도록 할 계획이다.
사천시는 공무원 스스로가 나부터 혁신을 실천한다는 각오로 의식을 전환하고, 나 개인의 업무나 행동과 생활에서 고쳐야할 문제들을 발굴하는데 공무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과제발굴과 실천에 다소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이명박 정부가 출범하고 통합청사가 개청된 시점에 새로운 공무원상을 정립하여 사천시 850여 공무원이 발 빠르게 움직여 실천하는 모습이 시민들에게는 신뢰와 열심히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나아가 시 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08년 03월 20일 11시 33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