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운수업체 대표자 간담회 가져

  사천시는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귀성객과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시장주변 교통지도와 함께 친절안전 운행을 위해 지난 2일 오전11시 시청 회의실에서 운수업체 대표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귀성객 및 관광객 친절하게 맞이하기, 승차거부금지, 노약자 및 장애인에 대한 편의 제공, 불법 난폭운전 금지, 종사원 친절교육 강화 등에 의견을 나누면서 추진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또한 회사별로 귀성객 환영과 편안한 추석명절 보내기 플래카드를 제작하여 터미널과 운수업체에 게첨 하는 등 운송질서 확립대책 분위기 조성에도 적극 동참키로 하였다.
시관계자에 따르면 추석명절 제수용품을 구입하는 시민들의 교통편의 제공을 위하여 오는 9일부터 13까지 5일 동안 동서동 어시장과 사천읍시장 등 교통 혼잡지역 2개소에 대하여 공무원과 모범운전자회원 등 100여명을 배치하여 교통지도 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특히 연휴기간에는 3개조 3명을 비상근무반으로 편성하여 교통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시민들이 편안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교통대책을 마련하여 적극 추진키로 했다
한편 ,시는 대중이 많이 이용하는 사천·삼천포·곤양버스터미널 3개소에 대하여 터미널 내 노후간판 철거 등 터미널사업자가 자체해결 가능한 경미한 10건은 즉시 개선토록 하고, 다소 사업비가 소요되는 사천시외버스터미널 승강장 안전시설 설치 외 2건에 대하여는 시설개선비 일부를 지원하는 등 추석연휴 이전에 이용자 중심으로 시설을 개선하고 있다.

2008년 09월 04일 11시 18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