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불합리한 기업규제 일제 조사

사천시는 기업경영활동과 관련한 불합리한 기업규제나 애로·건의내용을 발굴 개선해 기업하기 좋은 산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16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불합리한 기업규제 일제조사와 아울러 신고접수 창구도 함께 운영키로 했다.
이번에 조사하는 각종 불합리한 기업규제에 대한 주요내용은 기업인이 생각하는 불합리한 기업규제사항과 기업관련 경제단체 및 기관에서 생각하는 기업규제사항, 기업경영관련 애로 등 총망라하여 건의사항이나 불편내용이다.
시는 조사와 접수된 내용을 심의와 검토(법령)를 거쳐 자체처리 가능내용은 신속한 처리로 기업경영 활동을 지원하고, 불가사항에 대해서는 경남도 기업규제개혁추진단과 중앙규제개혁위원회에 건의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하여 시는 지난 16일부터 26일까지 일제조사 홍보 안내문 발송과 각종 홍보매체를 이용한 일제조사 집중 홍보를 실시하며, 오는 10월 20일까지 전담 접수창구를 통해 불합리한 규제를 접수할 계획이다.
또한 유관 기관·단체 현지방문을 통한 규제 접수와 도 및 시 합동 현장점검반을 구성하여 2∼3개의 기업체를 표본 색출하여 현장방문 조사와 애로사항을 청취할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기업하기 좋은 사천시를 만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업체의 경쟁력 확보 지원을 위해 불합리한 기업규제를 정기 또는 수시로 발굴하여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08년 09월 25일 14시 06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