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가을철 농촌 일손돕기 추진

사천시는 본격적인 가을 수확철을 맞아 농촌인력의 고령화와부녀화로 부족한 일손지원을 위해 가을철 농촌 일손돕기를 적극 전개한다
가을철 일손돕기는 10월 부터 11월 15일 까지 농촌 일손 돕기 중점 추진 기간으로 설정하여 일손이 부족한 농가 중 국가보훈대상자, 부녀자, 노약자, 영세농을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특정 농가에 집중 지원은 지양하고 지원 신청 농가가 많을 때는 상반기에 지원 받지 못한 농가를 우선 지원할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올 수확기의 일손 돕기는 6,962ha의 농지에 벼 베기, 과일 수확, 비닐하우스 설치 등 작업을 위해 20만 8천8백명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농업인 순수인력 및 농기계 대체 가능 인력 20만 7,100여명을 빼면 1,700여명의 인력이 부족할 것으로 보고 공무원, 군인, 자원봉사단체가 참여하는 범시민적인 농촌 일손돕기 추진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한편 시관계자는 기술지원과와 읍·면사무소와 농촌동주민센터에 농촌 일손돕기 알선 창구를 설치해 지원 인력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일손 지원 작업은 과일 및 밭작물 수확, 마늘 양파 심기, 비닐하우스 설치 등을 우선해서 지원하게 되며 벼베기 등 기계화가 가능한 농작업은 지원에서 제외된다고 말했다.

2008년 10월 16일 12시 14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