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공무원노조 김장나누기 행사 가져

  사천시청 공무원노조(위원장 강점종)는 지난 2일 시청광장에서 소년소녀가장세대와 어려운 이웃150세대에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노조는 최근 금융위기와 금리불안 등 전반적인 경제의 어려움에 서민생활에 위축을 받고 있는 소외계층에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고 그들의 어려움을 같이 나누면서 용기를 주기 위해서 마련한 것이다.
이번행사는 조합원 80여명이 참여하여 배추 600포기와 고추260㎏, 김치통 150개, 그리고 다양한 양념류를 준비하여 조합원이 손수 담그는 정성으로 행사가 이뤄졌다.
또한 이번행사는 모·아·보·자 운동의 실천과제의 하나로 선진질서 만들기 7up과 함께 공무원노조가 앞장서 실천키로 했다.
모·아·보·자 운동은 ‘모으자, 아껴쓰자, 보듬자, 자제하자’의 앞글자로 가정에서 잠자는 외화·동전 모으기, 에너지 아껴쓰기, 어려운 이웃을 따뜻한 손길로 보듬기, 외국여행 자제하기의 4가지 실천 과제이며,
선진질서 만들기 7up은 시민이면 당연히 지켜야할 7가지 과제로 양보하기와 공공시설물 아끼기, 배려문화, 휴대폰 예절 지키기, 한 줄로 서기, 양보운전하기, 무단정차 하지 않기 의 준법질서를 의미한다.
한편 사천시 공무원노조는 매년 김장나누기 행사를 갖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근로자가 참여하는 김장 담그는 전통을 배우는 체험행사를 가진바 있다.

2008년 12월 04일 11시 19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