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학교 민원 구비서류 10종 생략

경남도교육청은 ‘행정정보공동이용 서비스’를 일선 학교까지 확대해 민원 구비서류 10종류를 줄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행정정보공동이용이란 ‘Home-Edu 민원서비스’ 일환으로 해당 민원사무를 처리하기 위해 민원인으로부터 별도 구비서류를 제출 받지 않고 담당자의 행정정보이용(NEIS)을 통해 처리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따라서 이번에 생략되는 제출서류는 계약 및 지출 업무와 관련된 특허/상표/디자인/실용신안등록원부, 국가기술자격증, 지방세납세증명, 공장등록증명, 폐기물위탁처리신고필증, 폐업사실증명 등 9종과 학비지원·감면과 관련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1종 등 모두 10종류이다.
이러한 서류는? 민원인 동의를 통해 담당자의 인터넷 조회만으로 해결된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지난 해 4월 교육청에서만 실시하던 행정정보공동이용 서비스의 단위 학교 확대 계획을 수립하여 전 학교 NEIS 이용 시스템을 정비했으며, 10월에는 학교 민원담당자 실무교육을 실시 개인정보 취급에 따른 유의사항을 전달한 바 있다.?
김광현 도교육청 총무과장은 “민원인들이 여러 관공서를 방문해 구비서류를 발급받아 학교에 제출해야 했던 불편함이 사라져 민원인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2009년 01월 22일 13시 54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