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농작업 운반용 손수레 지원사업 인기 만점

  사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자체 개발 제작한 농작업 운반용 손수레를 희망농가에 보급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운반용 손수레는 지난 2005년도 시 기술센터에서 알루미늄으로 자체 개발 제작하여 특허(제10-0855067)를 받은 것으로 유일하게 사천시가 농가에 5년째 시범사업으로 지원하고 있는 것이다.
시는 농촌의 인구가 날로 노령화, 부녀화로 되는 현실에 요통 및 근골격계 질환의 증가로 과수원이나 각종 농업 수확물을 보다 손쉽게 운반하기 위해 연구개발한 것으로 경운기 작동이 어려운 부녀자나 노인들의 노동 부담을 덜어주고 있어 농민들이 매년 선호하는 농작업 보조구가 되어가고 있다.
손수레 한 대당 11만5천으로 농민부담은 5만 5천으로 시가 절반이상 지원하고 있으며, 금년에도 500농가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사천지역에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노인농가나 여성농업인, 그리고 학습단체 및 작목반에서 활동이 왕성한 농가에 우선 지원하고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300대 농가 보급에 이어 4년간 총 700대를 지원 했다고 밝히면서 해마다 농민의 호응이 좋아 내년에도 대폭 확대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09년 01월 22일 14시 02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