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특별교통수단 콜택시 발대식

  사천시는 장애인과 노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에 대한 이동권 보장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하여 특별교통수단인 휠체어택시 4대를 지난 1일부터 운영키 위해 지난달 29일 오후3시30분에 시청광장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김수영 시장과 김현철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운수업체와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해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차량오픈식과 시청광장 도로에서 시승하는 행사를 가졌다.
특별교통수단인 휠체어택시는 읍면지역은 (주)SM택시가, 동지역에는 (합)콜7000택시가 각각 2대식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게 된다.
이용요금은 승·하차 기준 시내구간은 시내버스 요금의 2배, 시외구간은 시외버스 요금의 2배로 유료도로 통행료는 이용자가 부담하게 된다.
운행구역은 경남도 내로 제한하고 출발지 또는 목적지가 사천시일 경우 경남도내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하며, 장애인의 재활 목적으로 설치된 시설에서 진료와 치료를 목적으로 이동하고자 할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경남도를 벗어난 지역까지 운행이 가능하다.
또한 특별교통수단인 휠체어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는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1항에 따른 1급 또는 2급 장애인으로서 대중교통이용이 어려운 자
▲65세 이상의 자로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자
▲임산부로서 대중교통수단의 이용이 어려운 자
▲일시적으로 휠체어를 이용하는 자로서 대중교통수단의 이용이 어려운 자로써 교통약자를 동반하는 가족 및 보호자다.
한편 시는 2011년까지 연차적으로 특별교통수단인 콜택시를 확보하여 연중무휴 24시간 운행할 계획이며, 콜 전화번호는 경남도내 어디서든 1566-4488로 하면 된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09년 07월 02일 11시 11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