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한국폴리텍항공대학 2009 항공과학영재교실 진행

  항공우주산업의 메카인 사천시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항공우주에 대한 이론과 체험 학습을 실시하는“2009 항공과학영재교실”이 사천시 평생교육협의회와 한국폴리텍항공대학이 공동 주관하고, 경상남도사천교육청 후원으로 곤양초등학교 5-6학년 40여명이 참가하여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한국폴리텍항공대학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지난 2월 19일부터 25일까지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 130명을 대상으로 1차 항공과학영재교실이 진행되었으며, 이번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2차 교육이 진행 되는 것이다.
참가 학생들은 항공우주와 로켓에 대한 이론 교육과 더불어 실제 항공기 좌석에 탑승하여 조종사 역할 체험과 더불어 에어 바운스 낙하산을 직접 탑승하는 항공기 체험교실, 항공기의 비행 원리와 항공기 역사등을 공부하는 비행원리교실, 무동력 글라이더를 제작해 보는 글라이더 제작교실과 글라이더 비행대회, 컴퓨터를 이용하여 항공기 조종을 체험하는 사이버 조종교실, 로켓 이론과 물 로켓 발사 체험이 가능한 로켓 체험교실 등에 참가했다.
또한 항공우주시설 견학 프로그램으로 전라남도 고흥군에 위치한 나로우주센타도 방문한다.
나로우주센터는 대한민국의 첫 번째 우주센터로서 인공위성 로켓 및 각종 우주 발사체 발사장이다. 우리나라는 나로우주센터로 인해 우주발사에 필요한 첨단 장비와 시설을 갖춘 세계에서 13번째 국가가 되었다.
“2009 항공과학영재교실”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항공우주에 관한 다양한 체험 학습을 통해 항공우주과학에 대한 꿈과 진취적인 기상을 기르게 되며, 지역 항공 산업 발전의 토대가 되는 훌륭한 인재 양성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료제공
한국폴리텍항공대학

2009년 07월 23일 11시 35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