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제일 좋은 아파트를 만들어 볼래요!

  사천시는 주거생활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시민들이 보다 살기 좋은 아파트에서 생활하기 위한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2일 오후3시부터 시청 대강당에서 공동주택 대표자와 관리사무소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주택운영에 관한 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건축물 및 시설물에 대한 유지관리 업무뿐만 아니라, 관리비 수입과 지출 등 회계관리, 입주민 상호간 이해조정 및 공동체 관리, 등 지방의회 업무와 유사한 공익적 업무를 집행하고 관리하는 다양한 시책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부산시 공동주택경영실무학원장인 성영일 강사를 초청하여 관리비·사용료 및 장기수선 충당금 등의 산정과 사용방법에 대한 강의를 100분 동안 가지고, 사천시청 박명영 공동주택담당은 아파트홈페이지 운용과 관리규약, 입주자대표회의 회의진행 방법, 공동주택관련 시책사업 등 주요관심사를 1시간동안 설명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시는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고 주민과의 소통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아파트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오는 8월부터 시행할 계획에 있으며, 아파트 화단조성과 놀이터 정비 등 다양한 시책을 펼쳐 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의식을 심어주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주민의 여론을 적극 수렴하여 공동주택 내에서 발생하는 주요 분쟁 및 해결사례와 바람직한 공동주택 주거문화 정착을 위한 방안 등 효율적인 관리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교육을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홈페이지를 통한 각종 정보제공과 소통으로 화합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사천에는 전체 주택수의 45%에 이르는 17,000세대의 공동주택이 있으며, 또한 28개단지 12,000세대가 건립 중이거나 계획하고 있어 공동주택이 늘어나는 추세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09년 07월 30일 13시 04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