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푸른 사천시를 다짐하는 산불방지 발대식 가져

  사천시는 지난 15(월) 오전 10시 시청 민방위 교육장에서 2010추기 및 2011춘기 산불감시원, 산불전문예방 진화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산불 예방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산불방지 발대식에는 정만규 시장을 비롯하여 읍·면·동 산불담당자와 산불감시원 103명,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39명, 산림공익근무요원 9명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없는 푸른 사천시를 만들기 위하여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사천시는 올해 경남도에서 실시한 2009추기 및 2010춘기 산불방지종합대책 실적평가에서 최우수 시로 선정되었으며, 2년 연속 최우수 시가 되도록 총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을철에는 봄철보다 계절풍의 영향이 적고 동절기로 진행될수록 건조한 날씨가 이어질 뿐 아니라 산림 내 땅 위 잡물이 건조하고 적설량이 적은 우리시는 겨울철에도 산불위험이 지속되므로 산불방지대책본부 설치·운영에 온 힘을 쏟기로 했다.
또한, 산불 조기발견 및 초동진화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12월부터 다음 해 4월까지 대형헬기 1대를 임차하여 산불진화에 최선을 다하고 행정차량에 동력펌프를 탑재하여 야간 산불발생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하기로 하였다.
한편, 시 관계자는 최근 발생한 산불 대부분이 입산자 실화와 논ㆍ밭두렁 태우기 및 농산폐기물 소각으로 말미암아 발생함에 따라 산불방지에 대한 시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라며, 산불 발생 시 시청 녹지공원과나 가까운 읍면동사무소, 소방서 등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0년 11월 18일 11시 06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