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대학 입시설명회 찾아간다

경남교육청이 창원과 진주, 김해, 통영, 거창 5개 권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준비를 돕고 2012학년도 이후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대학입학 전형 안내를 통해 2012학년도 대학입시에서 학교와 가정이 효율적인 대처와 지도를 할 수 있도록 학생·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5개 권역에서 열린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17일 오후 7시 창원시 의창구 늘푸른전당에서 창원권역 설명회를 했으며 지난 19일 오후 7시에는 진주권역(진주교육대학교)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21일 오후 7시 김해권역(가야대학교), 26일 오후 2시 통영권역(통영시민문화회관), 28일 오후 2시 거창권역(거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차례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찾아가는 입학사정관제 설명회는 현재 중학교 3학년 및 고등학교 1·2학년 학생·학부모와 관심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학부모 참석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시지역은 야간에 개최한다.
참석자에게는 경남교육청이 발간한 ‘입학사정관제의 올바른 이해와 준비’ 책자를 배부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그동안 대도시에서 주로 개최하던 것을 소도시와 군 지역까지 찾아가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학부모를 위한 진학지도 자료를 발간해 함께하는 경남교육을 실현하는데 의미가 있다.
유명 대학교 책임입학사정관과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현직 교사를 강사로 초청해 입학사정관제 올바른 이해와 준비, 2012학년도 대학입학 전형계획 및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개편 방안 등을 강의와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하며 경남교육청 관계자가 경남교육청의 2011년 ‘맞춤식 학력향상 방안’을 안내할 예정이다.

2011년 01월 20일 12시 04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