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학교교육과정운영 컨설팅 장학연수회 개최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현권)은 ‘도전! 100대 교육과정’ 실현을 위한 학교교육과정 운영 컨설팅 장학연수회를 지난달 24일(목) 오후1시 30분부터 사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명품 사천교육을 지향하며 열린 이날 연수회는 학교마다 지니고 있는 특성을 살릴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 방법 등을 지난해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된 학교의 사례를 살펴보고 그 지향점을 찾는데 목적을 두었다.
특별강사로 초빙된 서울 장충초 교감 조성심은 ‘학교특성을 살린 교육과정 운영으로 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하여 학교마다 지닌 특성을 살려 발전적인 교육을 한다면 우리나라의 모든 학교는 저마다 색깔이 다르면서도 학생들의 능력을 최대한 꽃피울 수 있는 학교로서 다양하고 역동적이며 창의적인 교육이 될 것이라는 것에 초점을 두고 그 방법적인 면을 안내하였다.
또 지난해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된 산청초등학교(교장 강해영)의 ‘글로벌 리더의 꿈을 키우는 산청선비교육.’진주가람초등학교(교장 김종원)의 ‘명품 Best 5B가람교육으로 인성교육! 창의UP'의 내용을 산청초 교사 김윤자, 가람초 교사 강용순으로 부터 실천 사례발표가 있었다.
이날 연수회에 참석한 관리자(교장,교감) 및 학교교육과정 실무담당자(교무,연구부장)는 학교별 특성화된 교육과정 운영의 방향설정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신현권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2011학년도에는 각급학교의 특성과 자율성을 최대한 살려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육성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자료제공 : 사천교육지원청

2011년 03월 03일 11시 47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