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곤명정수장과 광역상수도 수돗물 수질검사 모두 ‘적합’

사천시는 3월 중 곤명정수장과 광역 상수도에서 먹는 물 수질검사기준 58개 전 항목 수질검사 결과, 먹는 물로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곤명면 정곡리에 있는 곤명 정수장과 축동면 배춘리에 있는 광역 정수장의 수질검사를 한국수자원공사에 위탁하여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통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또한, 매월 58개 항목, 16년 이상 노후관 15개 항목, 가정수도 꼭지 9개 항목과 매 분기 급수 과정별 11개 항목 등 철저한 수질모니터링을 통해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을 없애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수돗물에 소독 냄새가 나는 것은 수인성전염병 예방과 2차 오염예방을 위하여 염소를 주입하는 것이므로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보리차 등을 넣어 끓여 드시거나, 냉장고에 넣어두고 차게 해서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1년 03월 31일 11시 16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