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문선초등학교 상담카페테리아를 통한 상담체험의 날

  문선초등학교(교장 김미준)는 새학기를 맞아 학교폭력예방교육과 담임교사를 통한 상담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달 30일 4학년부터 6학년 학생 총 484명을 대상으로 사천교육지원청 상담센터의 지원을 받아 상담부스를 활용한 ‘상담카페테리아’를 운영,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신학기 상담주간운영을 동시에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2-4교시까지 학년별로 1시간씩 4-6학년을 대상으로 문선초등학교 강당에서 이루어졌다. 먼저 반별 학교폭력추방을 위한 서약서 작성을 시작으로 학교폭력 상황에 따른 댓글 달기, 우정 다지기 사진 찍기 콘테스트, 사과편지쓰기,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6행시 짓기(친구야 사랑해), 친구 사랑 얘기를 담은 종이비행기 접어 붙이기 등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새 학년, 새 학기 다양한 위기 상황 예방 및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학생·학부모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교폭력으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고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그저 학교의 행사로 알고 참여했던 학생들은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많이 배우고 서로에 대해 더 알아가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으며 학교에 대한 애착과 신뢰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1년 04월 07일 13시 21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