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동성초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연수회 개최 』
다양한 체험중심 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해 2009개정교육과정에서 새롭게 신설된 ‘창의적 체험활동’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권역별 연수회가 지난 23일 동성초등학교(교장 박종주) 시청각실에서 처음 실시되었다. 이 자리는 우리 고장의 창의적 체험활동 자원을 소개하고, 1년여에 걸쳐 사천교육지원청에서 자체 개발한 길라잡이의 활용 방안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동성초, 사천초, 선진초, 축동초 교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창의적 체험활동이란 지나친 교과위주의 교육활동에서 벗어나 창의성과 폭넓은 인성 교육을 강화하고 지식과 인성이 겸비된 균형 잡힌 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교과 외 활동으로 자율활동, 진로활동, 봉사활동, 동아리활동의 4개의 영역으로 나누어지며, 각 영역별 시간 수는 학생의 요구와 지역 및 학교의 특성을 고려하여 학교 재량으로 융통성있게 운영할 수 있다.
이에 사천교육지원청은 일선 학교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 고장의 문화재 및 문화예술행사를 소개하고 체험시설과 기관, 산업체 등 50여곳에 관한 정보를 담은 ‘창의 체험 자원 길라잡이’를 개발 보급하였고, 활용 방안을 위한 연수회를 5개의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할 예정이다.
처음으로 실시된 이번 연수회는 길라잡이 제작에 참여한 동성초 김인호 교사의 창의적체험활동 이해에 관한 연수와 사천시 최남기 문화관광해설사의 초청 강연으로 이루어졌으며, 우리 고장의 곳곳에 숨어 있는 문화시설을 알리고 지도 방법을 모색하는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박종주 교장은 “실질적인 이번 연수 활동을 시작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고, 창의 인성교육을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의 실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며 참가자들을 독려하였다.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신설된 ‘창의적 체험활동’이 올바른 방향으로 정착되기 바라며,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수고하시는 교육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 2011년 06월 30일 12시 01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