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신규농업인과 어린이집 원생들텃밭가꾸기 한창

  사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식일)에서는 신규농업인 50여 명과 관내 어린이집 10곳을 대상으로 기술센터 내 노지포장 2~3평 정도의 한 뼘 텃밭을 분양하여 토마토, 가지, 수박 등을 재배하고 있어 시민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천어린이집 지도교사는 “텃밭 가꾸기를 통해 어린아이들이 자연의 신기함과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고 정서순화에 도움이 되어 아이들이 무척 좋아 한다.”라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시민이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농사를 짓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시민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형태의 텃밭 가꾸기와 주말농장 등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 센터는 귀농한 신규농업인에게 처음으로 직접 농사를 짓는 경험을 쌓게 하기 위한 텃밭을 분양하여, 초급자도 쉽게 다양한 채소를 재배할 수 있도록 재배관리 기술교육을 하고, 텃밭 가꾸기에 필요한 모종, 씨앗, 지주 등도 지원하고 있다.

2011년 07월 07일 12시 15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