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용산초등학교 자전거 캠페인

  용산초등학교(교장 정윤봉)는 지난 12일, 10시 삼천포 공설운동장 인근 도로에서 ‘두 바퀴로 행복한 세상을 여는 용산 자전거 캠페인’을 실시 했다.
학교 특성화 활동으로 자전거 타기를 하고 있는 용산초등학교는 5년째 본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VIP 키움 교육을 통한 글로벌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활동인 ‘체육(Power)키움 교육활동’과 겸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자전거 캠페인은 용산초등학교가 주관하였으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데 특별한 의미가 있다. 학생과 교사뿐만 아니라 학부모 및 지역 유관기관인 향촌동 주민 센터, 와룡 MTB동호회에서도 자전거 행진을 함께 했다. 또한 사천경찰서에서는 학생들의 자전거 행렬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교통 관리에 협조 하였으며, 사천 환경운동연합에서도 환경교육 캠페인에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 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자전거 타기 활성화를 통한 환경보호의 메시지가 지역사회에 널리 전달되어 우리의 아름다운 자연을 지키기 위한 소중한 한 걸음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2011년 10월 13일 11시 14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