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상수도 10월 수질검사 결과 “적합”

사천시는 지방상수도인 곤명정수장과 광역상수도인 사천정수장의 10월 수질검사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 57개 항목에 대하여 ‘안전한 물’로 판명되었다고 밝혔다.
시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생산 공급하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지역본부 수질검사소에서 실시한 10월 상수도 수질검사 결과, 세균류, 농약 성분, BTEX(벤젠, 톨루엔, 에틸벤젠, 크실렌) 등 39개 항목은 전혀 검출되지 않았으며, 질산성질소 및 염소이온의 평균 농도도 양호한 수질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고품질의 수돗물을 공급하여 시민으로부터 지속적으로 신뢰받는 수도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수돗물을 건강하게 마시는 요령으로 식사 20 ~ 30분 전에 마시고, 식사 도중에는 물을 마시지 않도록 하며, 물은 천천히 마시고, 하루에 최소한 6잔 이상의 물을 마시도록 권장하고 있다.

2011년 11월 03일 11시 13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