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비토보건진료소 개소식 가져

  사천시는 농어촌 보건기관의 시설 현대화를 위하여 신축한 서포면 비토보건진료소 개소식을 지난 9일 오전 11시 정만규 사천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졌다.
사업비 2억 7천만원을 들여 연면적 149.89㎡의 1층 콘크리트 건물로 진료실과 건강도움방, 숙소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진료소 내 건강도움방에 각종 물리 치료 장비를 설치 운영하여 농업 활동에 종사하면서 빈발하는 퇴행성 관절질환과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소외된 농어촌 지역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의료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신축 보건진료소에 대해 최신 의료장비 확충을 통해 보건의료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며,
보건행정의 최일선에서 구심점이 되어 건강한 도시 만들기와 보건의료행정을 집중하여 시민에게 감동과 건강을 줄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1년 11월 10일 10시 58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