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삼천포항 팔포지구 어항구로 지정

  사천시 동서금동 소재 삼천포항 팔포지구가 지난 2일 경상남도로부터 어항구로 설정고시 되었다.
사천시에 따르면 삼천포수협을 비롯한 많은 어업인과 지역주민들이 삼천포항 팔포지구를 어항구로 설정하여 줄 것을 바라던 차에, 사천시가 삼천포항 관리청인 경상남도에 어항구 설정을 건의한 결과, 경상남도에서는 필요성을 충분히 인정하여 삼천포항 팔포지구를 어항구로 설정고시하게 된 것이다.
어항구 설정구역 면적은 총 275,000㎡로, 이중 육상구역이 59,018㎡, 해상구역이 215,982㎡이다.
이번 삼천포항 팔포지구가 어항구로 설정됨으로써, 어항구 내에서는 항만법에 의한 하역시설, 화물의 유통판매시설, 급유 급수 시설과 선박보급시설 등 기능시설 외에도 어촌·어항법에 따른 어선·어구 보전시설과 수산물의 유통, 판매, 보관시설은 물론, 수산물처리가공 시설 등이 들어설 수 있게 되고, 주민복지시설과 해양레저용 기반시설, 관광객 이용시설 및 주민 편익시설 등의 설치가 항만구역 내에서도 가능해져 많은 어업인들과 지역주민들은 크게 반기고 있다.
한편, 사천시에서는 기 지정되어 있는 삼천포 구항지구 어항구와 팔포지구어항구를 잘 활용함으로써, 항만의 효율적 이용을 도모함은 물론, 해양수산 관광도시로서의 발전을 도모하고, 시민편익을 증진시켜 나갈 수 있도록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그 해법을 모색해 나갈 예정으로 있다.
또한, 이번 설정된 팔포지구 어항구 내 들어있는 무인도서인 항도(목섬)를 시민친수공원으로 조성하여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널리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으로 있다.

2012년 03월 08일 13시 04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