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제32회 장애인의 날 기념 및 제12회 사천시장애인복지증진 대회

  사천시는 지난 20일 오전 11시부터 사천체육관에서 정만규 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 1,000여명을 모시고 제32회 장애인의 날 기념 및 제12회 사천시장애인복지증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증진대회는 장애인의 권익신장과 사회참여 분위기를 조성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대회 내용은 장애인 복지 증진에 힘써 온 유공자(도지사 2명, 시장 10명)에 대한 표창장 전달과 NH농협은행 사천시지부(지부장 정성환)에서 후원하는 백미 50포(10㎏들이)와 (사)느티나무 경상남도장애인부모회 사천시지부(지부장 최준기)에서 후원하는 자전거 2대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하고 또한 사천시 관내 6개 장애인단체 회원뿐만 아니라 장애인거주시설, 장애인이용시설 장애자들이 다함께 참여하여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는 한마당 잔치가 펼쳐졌다.
특히, 늘 한결같은 애향심으로 지역봉사를 묵묵히 수행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천지구협의회 회원 50명(회장 조정숙)과 공군 제3218부대 장병 40명이 자원봉사로 행사 진행을 돕고, 사천시에서는 읍면동별 대형버스 각 1대씩을 배차하는 등 참석 장애인의 편의제공에도 최선을 다하였다.
한편 시 관계자는 장애인복지증진대회가 장애인의 친목도모와 화합의 장은 물론 지역사회에서 주위 장애인을 다시 한번 배려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2012년 04월 26일 11시 17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