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용남고, ‘2012년 사천시 역사 문화 탐방’ 참가

  용남고등학교에서는 지난 12일 사천시에서 주관하는 ‘2012년 사천시 청소년 역사·문화 탐방’행사에 참가하였다.
이번 탐방에서 선진리성 일원과 다솔사 등 문화유적지와 사천시 발전의 구심점이 될 일반산업단지, 한국항공우주박물관 등을 견학하였으며, 항공산업과 교과과정을 연계한 25종의 항공과학 원리로 구성된 체험학습관인 KAI 에비에이션센터에서 과학 교과과정과 연계된 체험학습을 하였다. 또 사천 녹차단지와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에서 대상을 수상한 창선·삼천포대교는 물론, 신라 말 최치원 선생이 남쪽에서 가장 빼어난 경치를 갖고 있는 곳으로 명명한 남일대 등 주요 관광지를 심도있게 탐방하였다.
이번 탐방에 참가한 용남고등학교 1학년 학생 117명은 사천시에 소재한 문화유적지와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며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더욱 깊이 생각하고 더 많이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손강대 교장은 “이번 역사·문화 탐방을 통해 지역문화에 대한 폭넓은 사고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의 역사인식과 우리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애향심을 키울 수 있는 행사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참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2년 10월 18일 11시 35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