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를 위한 홈패션 교실 운영

  시끄러운 재봉틀 소리, 그러나 함박웃음 짓는 결혼이민자들.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분자)에서 진행하는 홈패션 교실의 모습이다. 센터는 지난 15일부터 11월 22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총 12회기에 걸쳐 결혼이민자들을 위한 맞춤형 홈패션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결혼이민자들이 홈패션이라는 전문적 능력을 키워 창의적이고 주체적으로 취·창업능력 갖출 뿐만 아니라 경제적 자립능력 또한 키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자녀양육 등의 문제로 외부 경제활동이 불가능한 결혼이민자의 재택근무 가능영역을 확장시키는 효과 또한 가져올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홈플러스 삼천포지점과 함께 협력하여 홈플러스 교육장에서 이루어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등 총 10명의 결혼이민자들이 참여한다. 지난 15일은 교육을 첫 시간으로, 홈패션 교육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재봉틀의 구조와 사용방법을 터득하고 직선 박음질법을 익혔으며 이를 응용하여 핀쿠션 만들기 수업이 이루어졌다. 앞으로 홈패션의 기초에서 인테리어 용품이나 주방용품에 이르는 전문 분야에 까지 두루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 교육은 사천 관내에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결혼이민자들의 반응이 뜨거웠으며, 출신국에서 홈패션교육을 받은 경험이 있거나 직업으로 활동한 이민자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앞으로 결혼이민자들의 취업이나 창업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것이다.

2012년 10월 18일 11시 36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