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경남수산물 미국 시장개척활동 박차

경남수산물의 미국시장 개척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경남도는 우수 수산물의 미국시장 수출확대를 위하여 ‘LA 경남 수산식품 특판행사’를 개최하여 17개 품목 4억1400만원 상당의 제품을 판매하고 600만달러의 수산물 수출계약을 추진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2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대미 굴 수출중단에 따른 활어, 조미김 등 대체 수산물의 수출 활로를 모색하고 경남수산물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하고 있다. 넙치, 우럭 등 활어 판촉을 위하여 스시맨을 고용하여 이벤트를 실시하고, 크리스마스를 맞아 김, 선어 세트 등 선물용 제품판매에 집중하고 있다.
정재민 경남도 농수산해양국장을 단장으로 한 행사지원단은 지난 14일 LA 한인상공회의소에서 수산물 수입업체 및 현지마트 관계자 등과 LA통상사무소, 경남무역이 참가한 가운데 경남수산물 수출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협력하여 수출입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한편 도는 앞으로 한인시장의 5~10배 규모에 달하는 중국계 마켓과 식당을 겨냥한 경남수산물 마케팅 전략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다.

2012년 12월 20일 11시 28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