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항공기 승무원이 뽑은 최고의 여행지는?

“올 여름 휴가는 지상 낙원 하와이로!!”
대한항공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기장과 부기장 등 자사 운항승무원 1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테마별 추천 여행지’설문 조사에서 하와이가‘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떠나는 최고의 신혼여행지’,‘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등 2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신혼여행지 부문에서 전체 응답자 중 42%가 추천해 1위에 선정된 하와이는 천혜의 자연 경관 외에도 해양 스포츠와 쇼핑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외에도 태고적 아름다움을 간직한 환상적인 휴양지인 인도양의 섬나라 몰디브가 2위(30%)에, 아름다운 해변과 럭셔리한 호텔과 풀빌라가 있는 발리가 3위(24%)에 뽑혔다.
최고의 신혼여행지에 이어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하고 싶은 여행지 부문에서 역시 전체 응답자의 30%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모든 연령대가 함께 갈 수 있는 하와이를 1위로 꼽았으며, 역사와 문화 예술이 숨쉬는 로마(18%)가 2위로 그 뒤를 이었다.
이어‘유럽의 지붕’으로 불리는 융프라우가 있는 자연의 도시 스위스(13%)가 3위로 선정되었다.
‘친구와 함께 하고 싶은 여행지’부문에서는 이국적이고 화려한 볼거리와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먹거리가 있는 방콕(45%)이 1위에, 24시간 잠들지 않는 화려한 도시 라스베이거스와 고풍스러운 건축물들과 활기찬 광장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스페인 마드리드가 각각 2위(31%)와 3위(16%)에 올랐다.
한편 대한항공은 전세계를 비행하면서 웬만한 여행가보다도 세계 곳곳의 더 많은 여행지를 만나는 운항승무원들이 추천하는 여행지인만큼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해외 여행지를 선택하려는 고객들에게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이 같은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2013년 06월 05일 13시 52분 / 경제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