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읍면사무소·동주민센터에 무선인터넷 서비스 개통

사천시 관내 전 읍면동에서 와이파이(Wi-Fi)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천시가 모바일 통신기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민원인 편익증진을 위해 관내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14곳에 3개 통신사(SKT, KT, LGU+) 개방형 와이파이(Wi-Fi)존을 구축하고, 시험운영을 거쳐 지난 8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통했다.
최근 스마트폰 등 각종 모바일기기 대중화와 이용률 증가로 무선인터넷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각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무료 무선인터넷 접속방법은 통신사와 상관없이 스마트기기 환경설정에서 ‘Wi-Fi' 항목을 활성화 한 후 활성화 된 Wi-Fi 목록 중 SMART-SACHEON을 선택하여 연결하면 된다.
시는 향후 재래시장(삼천포중앙시장, 읍시장), 복지시설(장애인, 청소년, 노인) 등 무선인터넷 사각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Wi-Fi 존을 확대해 나나갈 것이다.
한편 시는 민원인들이 무선인터넷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도 주력 할 예정이며, 앞으로 무선전송장비 및 인터넷 회선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무선인터넷(Wi-Fi) 서비스를 받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사후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 무선인터넷 사각지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더욱 많은 시민들이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무선인터넷 서비스존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3년 07월 11일 11시 01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