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어르신의 일상, 기초연금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 시장매니저 배치한다

경남도는 전통시장 상인조직 역량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하반기부터 시장 관련 전문성을 갖춘 시장매니저를 지원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시장매니저는 △정부 및 지자체 지원 공모사업 기획 및 추진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사업 전담 지원 △전통시장 이벤트 및 축제 지원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그동안 전통시장 상인들은 중앙부처 및 도 공모사업을 추진할 때 사업계획 작성, 정보 공유 등에 어려움을 겪어 제대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도는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매니저를 시장에 배치해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고 온라인 장보기 사업을 활성화해 현재 오프라인 중심 판매에 머물러 있는 전통시장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전통시장 상인회에서 시·군을 통해 11일까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시장매니저 지원사업을 신청하면 도가 선정기준에 따라 평가 절차를 거쳐 10개 시장을 선정한다.
아울러 이번 전통시장 매니저 지원사업은 전통시장 상인들의 관심과 수요를 적극 반영해 추진하게 된 만큼 이후 성과분석을 통해 지원규모 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시장매니저 지원에 대한 전통시장 상인들의 관심을 적극 반영한 현실성 있는 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전문성 있는 매니저 지원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조직의 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21년 06월 10일 9시 49분 / 경제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