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례로 다시 생각해보는 노후준비
공단의 민원실에서 고객을 상담하다보면 안타까운 사연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언젠가 자신을 버스기사라고 소개하면서 조기노령연금을 신청하신 분과의 상담내용이 오래 기억에 남는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벼 친환경농업단지 ‘먹노린재’ 긴급 공동방제

  사천시는 벼 친환경 벼농사 품질과 수량에 큰 피해를 주는 먹노린재 개체수가 일부 친환경농업단지에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피해 우심지역을 대상으로 긴급 공동방제에 나선다.
지난 5일 벼 친환경농업단지 2개소에 병해충 정밀 예찰을 실시한 결과 2개단지에서 먹노린재 신성충이 대량 발견되어 방제를 요하는 심각한 수준이었다.
먹노린재는 최근 급격히 발생이 증가하는 벼 해충으로 피해가 심한 줄기는 말라죽고 미질을 떨어뜨리며, 피해가 심한 논은 70%이상으로 수량이 떨이지는 만큼 발견 즉시 전용 유기농자재를 살포해야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농업기술센터는 벼 친환경농업 단지 2개소에 9월 중순까지 광역살포기, 동력분무기를 활용한 먹노린재 긴급 공동 방제를 실시하고 이후에도 지속적인 병해충 예찰과 현장 지도를 강화해 환경 친화적인 자연순환 농업의 정착 및 안전 농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2017년 09월 14일 10시 16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