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척추 건강을 위해 앉을 땐 등을 제대로 펴자
앉는 자세를 바꿔야 건강해진다는 내용을 주제로 다리 꼬고 앉는 자세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지난 시간에 다루어보았다. 이때 다리를 꼰 것이 골반만 틀어지게 했다면 반대편으로 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벼 친환경농업단지 ‘먹노린재’ 긴급 공동방제

  사천시는 벼 친환경 벼농사 품질과 수량에 큰 피해를 주는 먹노린재 개체수가 일부 친환경농업단지에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피해 우심지역을 대상으로 긴급 공동방제에 나선다.
지난 5일 벼 친환경농업단지 2개소에 병해충 정밀 예찰을 실시한 결과 2개단지에서 먹노린재 신성충이 대량 발견되어 방제를 요하는 심각한 수준이었다.
먹노린재는 최근 급격히 발생이 증가하는 벼 해충으로 피해가 심한 줄기는 말라죽고 미질을 떨어뜨리며, 피해가 심한 논은 70%이상으로 수량이 떨이지는 만큼 발견 즉시 전용 유기농자재를 살포해야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농업기술센터는 벼 친환경농업 단지 2개소에 9월 중순까지 광역살포기, 동력분무기를 활용한 먹노린재 긴급 공동 방제를 실시하고 이후에도 지속적인 병해충 예찰과 현장 지도를 강화해 환경 친화적인 자연순환 농업의 정착 및 안전 농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2017년 09월 14일 10시 16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