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참여 근로자안전교육

  사천시는 지난 8일 사천시청 회의실(민방위교육장)에서 경제난 극복에 도움이 되고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 일환으로 추진하는 2018년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참여 근로자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산림분야는 지형이 험준하고 장애물이 많은 작업환경과 기계톱 등 위험한 작업도구를 사용하는 등 다른 업종보다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 참여 근로자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 교육은 소나무재선충병 방제를 위해 고용된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을 비롯하여 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 숲가꾸기자원조사단을 포함 약 4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교육내용은 근로자가 알아야할 산업안전보건법 관련 일반사항을 비롯하여 사업 유형별 안전 및 사고 예방방법, 안전사고 사례별 교육, 응급처치 요령 등으로 이루어졌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작업현장에서 열심히 노력해 주는 것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고, 작업에 있어서 성과도 중요하지만 안전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니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서 작업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2018년 01월 11일 10시 31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