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노인 가구 화재예방, 우리의 관심이 필요할 때
현재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고,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기간 역시 다른 나라보다 빨라 상대적으로 화재에 취약한 노인 가구에 대해 예방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아동수당 지급 연령 ‘만7세 미만’으로 확대

사천시는 월 10만원 지급하는 아동수당 지급 대상을 다가오는 9월부터 만7세 미만(9월 기준 2012년 10월생까지)으로 확대 지급한다.
9월부터 추가되는 아동은 기존에 아동수당을 받다가 만6세가 되어 중단됐던 아동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아동수당 지급이 중단됐던 기간의 소급분은 지급되지 않는다.
또한, 아동수당을 받다가 만6세 생일이 도래해 수당지급이 중단된 아동의보호자에게는 문자알림(메세지)가 발송되었으며, 8월 중 사전안내문을 발송할 예정으로 다시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단, 현재 보호자나 지급계좌 등이 이전 신청 당시와 변경사항이 있으면 반드시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담당자에게 연락해 관련 정보를 수정해야 하며, 아동수당을 신청한 적이 없는 경우에는 직접 신청을 해야 한다.
신청은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접수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 또는 이동통신 어플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시 관계자는 “수혜대상 가정에 사전신청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신청 누락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며, “9월부터 실시되는 아동수당 연령확대로 좀 더 많은 아동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하였다.

2019년 08월 08일 11시 04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