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와룡산이 신음하고 있다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우리 환경 우리가치 지구사랑’ 캠페인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은 지난 17일 기후위기 극복 및 상생과 협력의 사회적 가치를 지역으로 더욱 확산하기 위한 ‘우리환경 우리가치 지구사랑’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사천교육지원청 교직원 및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직원, 시민 등 4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케이블카 체험을 통해 사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보존 의지를 다지고, 각산 및 주변 자연환경을 정화함으로써 기후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범시민환경교육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체육, 문화, 환경 등 시민편의시설의 효용과 가치를 실현하는 사천시 시설관리공단과의 협력과 참여로 이번 행사가 한층 의미가 있으며, 기후변화라는 범지구적 위기에 사천교육지원청과 사천시설관리공단이 주도적으로 시민 참여를 선도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사천교육지원청은 2021년에 기후환경교육특구로 지정받아 사천시청, 사천환경운동연합, 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사천시자연보호협의회,사천YWCA,교육희망사천학부모회,사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의 지역 기관 및 단체와의 업무협약을 맺은 바, 현재까지 이들 기관과 더불어 지역과 학교의 생태보전활동, 숲교육, 멸종위기종 모니터링, 생태감수성 교육, 학교환경동아리 등 폭넓은 환경교육과 생태보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사천교육지원청 김영옥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지구환경을 지키려는 의지와 가치를 잇는 지역사회 네트워크가 더욱 공고해졌으며, 향후 우리 사천교육지원청은 지역과 함께 기후위기를 적극적으로 헤쳐나갈 것이다”며 지역교육력과 기후위기 극복의지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2022년 06월 23일 10시 02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