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최송량 시인 시비 제막
지난 5월30일 삼천포 노산공원에 최송량 시인의 시비가 세워졌다. 이에 시비 건립에 깊이 관여한 필자는 그간의 과정을 정리하고 기록해 둘 필요를 느꼈다. 사천 지역에 사는 문인이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천지사 2020년 2분기 청렴실천단 회의 가져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천지사(지사장 박성희)는 지난 14일 윤리·인권경영 실천을 통한 부패없는 청렴한 공단을 만들기 위해 2020년 2분기 ‘청렴실천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실천단은 사업장 지도점검, 현금급여, 공사계약 업무 담당자를 포함한 13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분기 1회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업무처리의 투명성·책임성·공정성 제고 방안을 논의하고, 부패 취약분야 집중 점검을 통해 청렴실천사항을 발굴·전파함으로써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단을 만들기 위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공단은 청렴실천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반으로 2019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공직유관단체 최초 5년 연속 최상위기관을 달성하였고, 6년 연속 청렴도 평가 최상위기관 달성을 위해 부패신고센터, 익명신고(헬프라인)시스템 등 부패신고 다양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사천지사장은 “청렴문화의 확산을 통한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매우 만족하는 고객서비스를 통해 국민에게 가장 신뢰받는 공공기관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0년 05월 21일 11시 07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