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화재없는‘한가위’를 위한 약속
더위가 한 풀 꺽이고 이제 저녁이면 겉 옷을 챙겨 입어야 할 정도로 선선한 날씨는 가을이 왔음을 알리고 가을은 늘 추석을 데리고 온다. 추석 명절이 보름 가까이 다가오면서 부모님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자원봉사센터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샴푸바 전달

  사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삼수)가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활동으로 만든 샴푸바를 관내 드림스타트 아동 50명에게 전달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샴푸바는 병을 사용하지 않는 보틀리스(Bottleless) 고체형 샴푸로, 사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청소년 동아리 다북다북 학생들과 함께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제작한 것이다.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은 쓰레기 배출을 ‘0(제로)’에 가깝게 최소화하자는 것으로 모든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하여 일회용품 사용과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데 목적이 있다.
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일회용 휴지 대신 개인 손수건을 사용하여 탄소 배출을 줄이자’는 취지로 청소년들과 함께 천연염색 손수건을 만들어 남일대해수욕장과 케이블카 탑승 입구에서 시민들에게 나눔활동을 전개했다.
그리고 친환경소재 에코파우치를 만들어 비닐봉투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는 등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활동에 참여한 다북다북 동아리 학생은 “샴푸바를 제작하면서 환경에 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고 내가 만든 샴푸바를 다른 친구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보람있었다.” 라고 말했다.

2021년 09월 09일 10시 20분 / 환경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